도수치료 (Manual Therapy)​

빠른 일상생활 복귀 및 관절강직(구축) 예방

도수치료 (Manual Therapy)​

움직임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개선하기 위하여​ 치료사의 도움으로 수행하는 치료​

​물리치료사가 손이나 그라스톤(graston), 슬링, 토구, 바 등을 이용하여 척추, 관절에 연결된 근육, 인대 등 연부조직을 이완시키고 신경의 압박을 완화, 최대운동범위를 개선하고 주변조직의 근력을 강화해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입니다.​

치료사의 정확한 평가 후 환자 개별 상태에 맞춘 치료가 이루어지며, 집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동작까지 숙지시켜 드립니다.​

당뇨, 고혈압 등의 합병증이 있거나, 고령자 등 몸이 약한 분들도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며, 지속적인 치료로 최상의 상태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신경차단술 등 다른 치료와 병행할 경우 효과가 상승됩니다.

적응증 : 경추와 흉추의 통증, 거북목, 일자목, 담, 어깨 뭉침, 자세 불균형, 악관절장애, 요통, 디스크질환, 근육통, 척추 측만증, 좌골 신경통 등

부작용 가능성 : 일시적인 통증 및 불편함 (근육통 및 몸살같은 느낌), 치료 부위 멍/부기, 일시적인 피로감

치료는 1회에 약 60분 정도 (물리치료 시간 포함) 소요됩니다.​

치료 기간 사이에 자가 스트레칭 및 근육 강화 운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 1~2회 정도로 시작하며, 본인의 질병 상태과 회복 목표에 따라 치료횟수 및 기간을 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