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추신경차단술

타겟 신경치료​

중추신경차단술

통증을 느끼는 신경 분절을 지배하는​ 해당 중추신경의 경막 외강에 약물을 투여

퇴행성 디스크, 협착증 등으로 유착되고 좁아진 척추의 신경구멍을 찾아,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을 싸고 있는 막 (경막) 바깥쪽에 신경치료 약물을 주사합니다. 디지털 영상투시장치(C-ARM)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병변 부위를 찾아가며 시술하므로 정확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신경을 찾아내 흥분된 신경 주위에 약물을 주입, 염증을 가라앉히고 신경을 안정 시키며 혈액순환 활성화를 통해 통증의 악순환을 차단합니다. 직접적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유착을 박리하며 자율 신경계의 정상적인 반응을 유도하는 주사요법 입니다.​

적응증 : 목통증, 견갑통증, 팔저림, 손저림, 대상포진 후 신경통, 압박골절, 허리통증, 엉치통증,​ 다리 방사통, 발저림 등 만성 신경 질환

부작용 가능성 : 일시적인 통증 증가 (시술 후 1-2일), 감염 및 출혈, 신경 손상 (약 <0.1%), 알레르기 반응, 일시적인 마비 (일시적, 수 시간 내 회복)
우리 병원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허리를 삐끗하여 일어서지도 못하는 환자에게 신경차단술을 시행하면, 즉시 허리주위의 근육이 이완되고 교감신경의 안정효과를 가져와 장기간의 치료가 필요한 요통을 빠르게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가느다란 주사침을 사용하여 통증을 최소화 하며 보통 일반주사를 맞는 정도의 따끔한 정도의 통증만 있습니다.​
시술 후 1시간 정도가 지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매우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