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외충격파 (ESWT)​

도니어 (Donier Aries) 충격파​

체외충격파 (ESWT)​

심부조직에 충격파를 전달​
염증을 줄이고 조직회복을 촉진하는 치료​

전자기파 방식으로 생성된 충격파를 근골격계 질환에 정밀하게 전달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관절 혹은 힘줄부위의 질환 또는 손상으로 발생한 염증을 감소시키고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자극합니다.​

체외에서 충격파를 병변이 있는 부위에 가해 혈관 재형성을 돕고, 힘줄 및 그 주위 조직과 뼈의 치유과정을 자극하거나 재활성화시켜, 그 결과로 통증의 감소와 기능의 개선을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적응증 : 어깨의 석회성 건염, 외측상과염 (테니스 엘보우), 내측상과염 (골퍼스 엘보우),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내측경골피로증후군, 무릎 슬개건염, 대전자동통증후군, 근막통증후군, 스포츠손상 등

부작용 가능성 : 일시적인 통증 및 불편함 (근육통 및 몸살같은 느낌), 치료 부위 멍/부기, 일시적인 피로감, 피부 발진 (아주 드묾)

본원은 1970년대 세계최초로 체외충격파를 개발한 독일 도니어 (Donier) 사의 전자기파방식 충격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방식의 장비입니다.​

주2회 간격으로 한달 간 시행 후 치료효과를 판정합니다.

대부분 치료 후 통증의 감소를 경험할 수 있지만, 일부 환자는 치료 주위의 통증 및 부종 등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 내내 반복되는 경우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