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체외충격파 (ESWT)
도니어 (Donier Aries) 충격파
심부조직에 충격파를 전달
염증을 줄이고 조직회복을 촉진하는 치료
전자기파 방식으로 생성된 충격파를 근골격계 질환에 정밀하게 전달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관절 혹은 힘줄부위의 질환 또는 손상으로 발생한 염증을 감소시키고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자극합니다.
체외에서 충격파를 병변이 있는 부위에 가해 혈관 재형성을 돕고, 힘줄 및 그 주위 조직과 뼈의 치유과정을 자극하거나 재활성화시켜, 그 결과로 통증의 감소와 기능의 개선을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적응증 : 어깨의 석회성 건염, 외측상과염 (테니스 엘보우), 내측상과염 (골퍼스 엘보우),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내측경골피로증후군, 무릎 슬개건염, 대전자동통증후군, 근막통증후군, 스포츠손상 등
부작용 가능성 : 일시적인 통증 및 불편함 (근육통 및 몸살같은 느낌), 치료 부위 멍/부기, 일시적인 피로감, 피부 발진 (아주 드묾)
본원은 1970년대 세계최초로 체외충격파를 개발한 독일 도니어 (Donier) 사의 전자기파방식 충격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방식의 장비입니다.
주2회 간격으로 한달 간 시행 후 치료효과를 판정합니다.
대부분 치료 후 통증의 감소를 경험할 수 있지만, 일부 환자는 치료 주위의 통증 및 부종 등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 내내 반복되는 경우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