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치료 (Prolotherapy)

힘줄, 인대 강화 증식치료

프롤로치료 (Prolotherapy)

힘줄 및 인대, 신경에 주사해 손상부위의 자체치유반응을 활성화​, 약해진 조직을 재건해 강도와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치료

인대와 힘줄은 혈액의 공급이 불충분해 손상이 될 경우 회복 속도가 느려 만성통증이 되기 쉽습니다.​

이때 통증을 일으키는 손상부위를 정확히 찾아 증식제를 주입하면, 인체의 자연적인 재건 과정을 촉진해 인대와 힘줄의 강도와 안정성을 향상, 약해진 부위의 기능을 회복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적응증 : 근육, 힘줄, 인대, 관절 등 결합조직부위의 손상 및 만성 염증, 신경손상 및 만성 신경통,척추증, 만성경추 및 요추염좌, 만성 천장관절염

부작용 가능성 : 일시적인 통증 및 부기, 감염 및 출혈, 알레르기 반응
우리 병원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초음파 및 C-ARM 영상을 확인하며 정확한 위치에 시술하며, 시술시간이 짧습니다.​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주 간격으로 여러 번 반복 시행합니다.​

치료경과는 영상검사 결과 및 환자의 통증변화를 확인하며 판정합니다.

시술 방법에 따라 즉각적인 통증 감소가 일어날 수 도 있고,​
일시적인 부종,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편감은 수일 내 완화됩니다. ​
소염제를 복용할 경우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